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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페이지계산서 신청

전자계산서 시행방안

기존 영수증 처리 방안

  • 1. 회원님의 회비, 논문심사료, 논문구독료, 논문게재료는 회원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영수확인 하실 수 있으며,영수증 처리가 안 되실 경우,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시면, 회원님의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2. 본 학회에서 시행된 춘ㆍ추계, 하계학술대회 또는 각종 세미나 참석 관련하여 행사장에서 받으신 영수증이 처리가 안 되실 경우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시면, 회원님의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 세법상 30,000원 까지는 간이영수증 처리가 가능하므로 30,000원 이하의 금액은 계산서 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2인 이상이 30,000원 이상일 경우, 합산하여 1장으로 발행은 가능하오니 신청 양식에 잘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산서 발급시 유의사항

  • 1.학회에 납부일자 1개월 이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1개월 이후 발행 불가]
  • 2.재발행 및 계산서 삭제 또한 1개월 이내에 하셔야 합니다. [1개월 이후 수정/삭제 불가]
  • 3.단순 영수증 보관 및 증빙 목적으로 계산서 신청을 하시면 안됩니다. 무조건 받으시면 관할 기관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관할기관 : 계산서 발행시 공급받는자]
  • 4. 신용카드(개인/법인)결제자에 대해서는 계산서 신청이 안됩니다. [반드시 현금결재]신용카드 결재시 국세청자동신고 되므로, 중복으로 계산서를 발행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자는 카드전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5.메일 수신 시 바로 승인 후 출력하여 담당자께 꼭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수신 후 5일 이내 미승인 되어도 국세청에 자동 전송됩니다.]
  • 6.계산서 발급일자(작성일자)은 오늘 날짜나 과거 날짜로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이세로에서는 미래의 날짜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도 없고 신고받지도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에 회원님들께서 신청하실 때에는 [국세청 자동신고]를 감안하여 미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안내사항

『본 전자계산서는 부가가치세법과 국세청고시 기준에 따라 (주)아이퀘스트의 계산서 전자발행 시스템을 통하여 발행된 계산서입니다.
출력된 계산서는 전자서명법에 의거 공인기관의 인증서로 전자서명되어 인감날인 없어도 법적 효력을 갖습니다.』

계산서는 이메일로 발송이 되며, 이메일이 분실되거나 수신이 안 될 경우, http://www.magicbill.co.kr/main.do에서 인증번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수신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얼마에요" 계산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회원님은 프로그램 실행 후 바로 계산서 수신이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계산서변경요청 및 계산서 삭제요청은 바로 학회 담당자께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늦게 알려주시면 자동 국세청 신고 됩니다. 이점 꼭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 재무·회계 담당 서영은 | 02-553-0151 | account@kiee.or.kr